'뉴노멀'에 얼마나 대비하고
페이지 정보
본문
우리는 지금 '뉴노멀'에 얼마나 대비하고 있을까.
25년 후 남한 절반 아열대… 신품종·재배법 연구 박차 한현희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연구관이 지난달 12일 아열대과수 유전자원 수집·평가가 진행 중인 비닐하우스에서 용과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는 기후 변화에 대비해 아열대작물 재배 기술을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농촌진흥청 제공) 2023.
kr (끝)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목격자 "친구가 갑자기 물건 챙겨…손정민 옆.
아울러 2027년까지 21개 작목의 재배 적지 연구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전지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소장은 "아열대 작물의 재배지 변동 예측 지도를 지속해서 확대 제작해농업분야의 기후변화 적응 대책 수립 등에 선제적.
지난 15일 기후변화에 따른 한반도 농작물 재배지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제주도에 있는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를 찾았다.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산하 국가연구기관으로 기후변화에대응해 아열대 작물의 기후변화 적응.
"우리 땅에서 키운 망고·리치·오크라, 곧 식탁에 오를겁니다"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의 임찬규 박사(왼쪽)가 양다운 인턴연구원과 함께 망고의 유리당(단맛을 결정하는 물질)을 분석하고 있다.
가지치기(전정) 교육을 했다(사진).
현장에는 농협 키위공동선별회(회장 신태범) 회원 30여명이 참석해 이목희 농촌진흥청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연구사로부터 겨울 키위 농장 관리 요령을 배웠다.
성산일출봉농협은 2020년 서귀포시와 ‘정예소득 작목단지 조성사업.
연구소부지 안에 자리 잡은 비닐하우스에는연구소가 시범 재배하는 아열대 과일 중 하나인 파파야가 주렁주렁 매달려.
- 이전글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 25.01.16
- 다음글파는가상자산시장에도 미치고 있습니다 25.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