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다
페이지 정보
본문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다국적 기업이 실제 수익을 올린 국가에 세금을 내도록 하려.
정부가 주요국들과 '디지털세(Digital Tax)' 도입을 논의 중이지만 속도가 더디다.
정부는 국제사회의 합의를 전제로 2027년 시행도 내다보지만 변수가.
10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세법 전문가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 집권으로 138개 국가가 대미 수출에 대한.
커지는 가운데 국제사회가 이들의 조세회피를 막기 위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유럽연합(EU)과 영국 등 일부 국가들은 독자적인디지털세(Digital Service Tax·DST)를 도입해 이른바 '먹튀'를 방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블룸버그 택스(Bloomberg Tax), 싱크.
그러나 트럼프의 재집권으로 대미 수출에 높은 관세가 부과될 가능성 등 보복 조치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디지털세도입 논의는 전 세계적으로 더 어려운 상황에 처했다.
그렇다면 우리 정부는 어떠한가.
안타깝게도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오랫동안 버텨.
본사가 외국에 있다는 이유로 국내 대기업보다 낮은 세금을 내왔다.
조세 형평을 위해 유럽·캐나다 등에선 글로벌 대기업에 ‘디지털세’를 매겨왔다.
다음달 브라질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도디지털세도입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될 것으로.
외국에 있다는 이유로 국내 대기업보다 낮은 세금을 내왔다.
조세 형평을 위해 유럽국가와 캐나다 등에서는 글로벌 대기업에 ‘디지털세’를 매겨왔다.
다음달 브라질에서 열리는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도디지털세도입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될 것으로.
프랑스와 미국 간 관계가 악화할 것으로 우려했다.
앞서 트럼프 행정부 1기 때도 프랑스가 미국의 거대 IT 기업들을 겨냥해 '디지털세'를 부과하겠다고 하자 미국 행정부가 프랑스산 제품에 추가 관세를 물리겠다고 맞대응하는 등 양국이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서울경제] 중국 e커머스의 공습과 해외 직접 구매 증가로 한국 제조업 생산이 약 7조 원 줄어든다는 정부 연구용역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해외 직구 급증으로부터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소액 면세 물품에 부가가치세를 부과하고 해외 플랫폼 업체들에.
- 이전글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삼성물산(028 25.01.22
- 다음글Вывод из запоя в кл 25.01.22